2019년 6월 28일 금요일

Zbrush 브러시02

브러시는 원형이 아니라 구형(3D)이기에 칠하고자 하는 면의 반대 편에도 영향을 줄수도 있다.

그럴 때 브러시-> 오토마스킹 에서 백페이스오토마스크 를 활성화 하면 반대편에 영향을 주는 것을 막을 수 있다.

엘라스틱무브는 뾰족한부분,특정 모서리 등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.
대신 인텐시티가 높으니 좀 줄여서 쓰면 좋음

클레이는 골 같은거 채워주기 좋음. 빌더에 비해 강하게 나오지는 않지만 부드럽게 나옴.


다이나 메쉬의 프로젝트를 사용하면 다이나메쉬 화 할 때 최대한 형태를 살려 줌. 근데 시간은 좀 걸린다는 듯


xpose view로 오브젝트들을 펼쳐서 볼 수 있음.

컨트롤 + 브러쉬 = 마스크 (노란색으로 브러시 바뀐다)

컨트롤 + 알트 + 브러쉬 = 마스크 지우기

컨트롤 + 바깥쪽 클릭 = 마스크 반전

컨트롤 + 바깥쪽 드래그 = 마스크 해제
근데 오브젝트가 포함되면 그부분이 추가로 마스크 지정 됨.

컨트롤 + 쉬프트 + 드래그 = 초록색 영역 하이드

컨트롤 + 쉬프트 + 알트 + 드래그 = 빨간색 영역 추가 하이드

컨트롤 + 쉬프트 + 바깥쪽 클릭 = 해제

컨트롤 + 쉬프트 + 바깥쪽 드래그 = 반전


디스플레이 프로퍼티즈 에서 '더블' 버튼으로 반대쪽 면이 보이게 할 수 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