텍스쳐 해상도는 불러올 때, 작업도중에도 변경가능한 도큐먼트 해상도.
메쉬맵 구울 때 쓰는 베이크해상도, 그 외에 출력할 때 쓰는 익스포트 해상도가 있다.
영상에서 추천하는 도큐먼트 해상도는 2048 (2K)
그리고 베이크 해상도는 메쉬맵을 구울 때 선택하는 해상도로, 베이크 해상도는 크게 하는게 좋다고 함.
영상에서 추천하는 해상도는 4096(4K)
그 외에 베이크 테스트할 때는 낮은 해상도, 후에 작업할 때 해상도는 높은 해상도를 추천
그리고 익스포트 해상도는
텍스쳐 추출하는 창에서 선택하는 것으로 최종 뽑아지는 텍스쳐의 크기를 정함.
영상에서의 추천 해상도는 개인작은 크게, 그 외엔 회사에 따라 다르다는 듯.
- - - -
참고 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TG7bOyNw3gs&list=PLSwH3WPud8eRfBUhDQmw75WN8ZGlsOmvE&index=3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