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년 6월 23일 일요일

텍스쳐 셋

오브젝트를 불러 왔을 때, 현재 가지고 있는 마테리얼의 숫자 만큼 텍스쳐 셋이 생성 됨.

텍스쳐 셋에서 눈동자모양을 눌러서 화면에 표시/비표시 가능 해지고

해당 텍스쳐 셋 마다 레이어를 따로 씀.

맵을 추출 하게 되면 텍스쳐 셋 리스트 x 맵의 갯 수 이런식으로 추출 됨.
(001텍스쳐 셋  베이스/노멀/RM... 002텍스쳐 셋 베이스/노말/RM... 이런식)


근데 이게 1장의 UV에 몰아둬도 마테리얼 숫자만큼 나눠져 버림.

한 UV에 있는 애들은 한 마테리얼로 보내두고 ID맵을 만들거나

최대한 같은 마테리얼을 UV로 묶는다던지 해야 할 듯 함.

최후의 방법으로 나눠진 텍스쳐 셋을 추출한 후 포토샵에서 이어 붙여버리는(..) 방법도 있음.



어떻게 텍스쳐를 입힐지 UV 나눌 때 생각할 것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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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고 영상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F9-Yh8PZ0gA&list=PLSwH3WPud8eRfBUhDQmw75WN8ZGlsOmvE&index=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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